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최현미, 다 실바에 9라운드 TKO승…9차 방어 성공
작성 : 2021년 09월 18일(토) 16:28 가+가-

최현미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최현미가 타이틀 9차 방어에 성공했다.

최현미는 18일 동두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세계복싱협회(WBA) 슈퍼페더급 9차 방어전에서 시모네 다 실바(브라질)에 9라운드 TKO승을 거뒀다.

지난해 12월 칼리스타 실가도(콜롬비아)를 꺾고 8차 방어에 성공했던 최현미는 이날 경기에서도 승리하며, 통산 전적 19승 1무를 기록했다.

최현미는 다 실바를 상대로 초반부터 공세에 나섰다. 하지만 다 실바 역시 쉽게 물러서지 않으면서 초반에는 팽팽한 경기가 펼쳐졌다.

그러나 라운드가 거듭될 수록 최현미가 서서히 승기를 가져왔다. 상대의 몸통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최현미는 결국 9라운드 TKO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최현미는 경기 후 "오랜만에 KO로 이겨 정말 기분 좋다. 추석 연휴를 맞은 국민께 좋은 선물을 한 것 같아 더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계체 때 5회 이전에 KO로 이기겠다고 공언했기 때문에 초반 러시를 했는데 의외로 상대가 잘 버텼다. 중반 이후로 전략을 수정했는데 9회 KO가 나와 다행"이라고 밝혔다.

이제 최현미는 통합 타이틀 매치를 겨냥한다. 최현미는 "사실 이번 방어전은 크게 신경 안 썼다. 관심은 온통 통합 타이틀전 뿐이었는데 오랫동안 경기를 못하다 이번 경기로 실전감각을 완전히 찾았다. 난 언제든 준비됐다. 다른 챔피언들이 피하지 말고 나와서 이번엔 꼭 통합 타이틀 매치가 성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