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김경문호, 이스라엘전 선발투수로 김민우 예고
작성 : 2021년 08월 02일(월) 09:30 가+가-

김민우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김경문 감독이 이스라엘과의 두 번째 맞대결 선발투수로 김민우를 낙점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2일 낮 12시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이스라엘과 2020 도쿄 올림픽 야구 녹아웃 스테이지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을 지난달 29일 이스라엘과의 올림픽 첫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6-5 승리를 거뒀다. 이후 미국전에서 패하며 분위기가 가라앉았지만, 1일 도미니카공화국에 짜릿한 끝내기 승리를 거두며 다시 기세를 올렸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 김경문호는 도미니카전을 끝낸지 불과 13시간 여 만에 이스라엘과 재대결을 벌인다.

선발투수의 중책은 김민우가 맡는다. 김민우는 올 시즌 KBO 리그에서 9승5패 평균자책점 3.89의 준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달 31일에는 미국과의 경기에 구원 등판해 1.2이닝을 무실점으로 봉쇄했다.

미국전에서 보여준 모습을 재현한다면 이스라엘 타선을 상대로도 충분히 제몫을 해줄 수 있다. 특히 야수들과 불펜진의 피로가 쌓은 상태에서 펼치는 경기인 만큼, 김민우가 기선제압을 확실해 해줘야 한다.

한편 이스라엘은 선발투수로 조이 와그만을 예고했다. 와그만은 지난달 30일 미국전에 등판해 3이닝 3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