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프로축구연맹,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 참가자 모집 시작
작성 : 2021년 05월 07일(금) 14:25 가+가-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아프리카TV가 주관하는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이 오늘(7일)부터 12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eK리그 챔피언스컵 2021'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정식 승인을 받은 K리그 공식 e스포츠 대회로, 'EA스포츠 FIFA 온라인 4'를 활용한 e스포츠 대회다. 국내 프로 스포츠 종목 중 최초로 전 구단이 참여하는 대회이며 진행 방식은 전국의 FIFA 온라인 4 실력자들이 한데 모여 K리그 22개 구단의 대표팀 선발전을 거쳐,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방식이다.

올해 대회 총 상금은 1,000만 원으로 우승팀 600만 원, 2등 팀 300만 원, 3등 팀 100만 원이 주어진다. 또한, 우승팀의 경우 'EA 챔피언스 컵(EACC) 한국 대표 선발전' 본선 진출권과 팀 지원금 900만 원이 별도로 이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우승팀 300만 원, 2등 팀 150만 원, 3등 팀 120만 원 상당의 넥슨 캐시도 함께 지급된다. 예선전을 거쳐 구단 대표로 뽑힌 팀은 해당 구단의 공식 e스포츠 대표팀으로 위촉되며 유니폼과 '하이퍼X' 게이밍 장비, '린백' 게이밍 체어 및 넥슨캐시 90만 원이 제공된다. 더불어 연말 시상식과 같은 K리그의 각종 행사 초대권 제공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구단 대표 선발전과 조별리그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는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아프리카TV에서 생중계한다. 참가 신청은 7일부터 12일까지 신청 링크를 통해 3인 1팀으로 할 수 있다. 만 1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대회 일정은 넥슨의 FIFA 온라인 4 대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맹은 '챔피언스컵'과 별개로 전 연령의 일반 유저와 K리그 팬들이 모두 참여 가능한 'eK리그 팬컵'을 하반기에 개최할 계획이다. '팬컵'은 EACC와 연계가 되지 않는 일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로, 기존 피파온라인4 상위 대회 출전자 및 eK리그 챔피언스컵 조별리그 출전 선수들은 참가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또한, 연맹은 e스포츠협회와 함께 e스포츠 동호인들을 위한 지역 eK리그 대회를 전국에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e스포츠 시설들과 연계하여 진행하며 K리그와 e스포츠 간 통합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