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젠지, 연세대와 '더 게임 체인저' 컨퍼런스 공동 개최
작성 : 2021년 03월 17일(수) 18:30 가+가-

사진=젠지 이스포츠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젠지 이스포츠가 연세대와 손을 맞잡는다.

젠지는 "오는 31일 수요일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이스포츠 컨퍼런스 '더 게임 체인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11월 발표된 젠지와 연세대학교간 이스포츠 관련 업무협약 실천의 일환으로, 업계와 학계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이스포츠가 어떻게 MZ세대의 주류 문화로 자리 잡게 됐는지 그리고 앞으로 우리의 삶에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를 살펴보며 다양한 관점에서 이스포츠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더 게임 체인저 참여 연사는 역대 국내 이스포츠 컨퍼런스 중 가장 화려하게 구성됐다. 아놀드 허 젠지 이스포츠 한국 지사장을 비롯, 오상헌 LCK 유한회사 대표(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사업 총괄(겸)), 전동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장, 심찬구 스포티즌 대표 등 이스포츠 산업을 이끌고 있는 리더들과, 오랜 기간 게임 문화를 연구해온 윤태진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교수, 진달용 캐나다 사이먼프레이저대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이들은 이스포츠 기업의 글로벌 전략, 마케팅, 유저 커뮤니티 그리고 팬 인게이지먼트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이스포츠 및 게임 문화 트렌드의 변화와 역사를 주제로 한 연구 내용을 발표한다. 또한 이스포츠를 직접 즐기고 커리어를 준비하고 있는 MZ세대도 참여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선수 출신이자 스트리머로 활약하고 있는 '큐베' 이성진과 게임 평론가 이경혁 그리고 연세대학교 이스포츠 문화기획 동아리 회장과 이스포츠로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학생이 이스포츠와 관련된 경험과 시각을 나눌 예정이다.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토크쇼와 2개의 좌담 인터뷰, 그리고 4개의 프레젠테이션 등 총 7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스포츠 마케팅 및 스폰서십에 관심 있는 국내 비즈니스 관계자를 비롯해 이스포츠와 게임 산업에 흥미를 느끼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연구자라면 누구나 '더 게임 체인저' 전용 웹페이지에서 간단한 프로필을 입력한 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LG전자의 게이밍 노트북, 모니터 브랜드인 LG 울트라기어와 글로벌 이스포츠 프로덕션인 VSPN코리아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LG울트라기어 38인치 게이밍 모니터(1명), 24인치 게이밍 모니터(3명), LG 그램 노트북 16인치(1명)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아놀드 허 한국지사장은 "연세대학교와 이스포츠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이번 행사는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는 물론 이스포츠가 학계와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스포츠의 산업 및 교육 분야의 발전을 통해 차세대 이스포츠 인재들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