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전북, 강원 상대로 홈 연승 도전
작성 : 2021년 03월 08일(월) 13:34 가+가-

사진=전북 현대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홈 연승에 도전한다.

전북은 9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1 3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전북은 개막전인 FC서울과의 경기에서 승리했지만,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해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강원전에서는 베스트 멤버를 출전시켜 본격적인 승수 쌓기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3일 간격 이어지는 타이트한 경기일정으로 제주전에 개막전 선발로 출전했던 선수 7명을 대거 바꾸며 체력 안배를 시켰던 김상식 감독은 이날 경기에서는 최고의 멤버를 출전시킬 예정이다.

개막 2경기에서 후반에 출전해 컨디션을 끌어올렸던 일류첸코가 원톱으로 나서 골 사냥에 들어가고, 훈련 중에 근육이상을 느껴 제주전을 쉬었던 바로우가 정상 컨디션으로 선발 출전을 준비중이다.

또 제주전에서 신인답지 않은 실력으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이지훈이 다시 한 번 출전을 대기하고 있어 더욱 빠른 공격축구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원에서는 부상에서 회복해 제주전에 골을 기록한 이승기가 김보경과 함께 공수를 뒷받침하고, 수비에서는 홍정호와 김민혁, 이용, 이주용이 무실점에 도전한다.

김상식 감독은 "시즌 초반 타이트한 경기일정으로 선수들의 체력안배를 통한 로테이션을 할 수 밖에 없다"며 "이날 경기에서는 경기력과 컨디션이 좋은 선수들을 최대한 활용해 전북다운 경기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