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PBA 팀리그 2라운드, 21일부터 개최…예측 불허의 승부 예고
작성 : 2020년 09월 20일(일) 10:37 가+가-

김가영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신한금융투자 PBA 팀리그 2020-2021 2라운드가 21일부터 고양 빛마루 방송센터에서 5일간 개최된다.

신한금융투자 PBA 팀리그 2020-2021 1라운드의 뜨거운 열기를 가지고 시작되는 2라운드는 절대강자가 없는 예측 불가한 승부에서 누가 승기를 잡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라운드 우승팀의 리더 김가영(신한금융투자)은 "강한 팀이라고 예측했던 팀이 성적이 좋지 않았고, 우승후보로 뽑지 않았던 크라운해태에게는 4-0으로 졌다"며 결과에 대한 예측이 어렵다고 밝혔다. 블루원리조트는 1라운드에서 최하위를 차지했지만 SK렌터카에게는 4-1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고, 하위권에 머문 SK렌터카는 강자 신한금융투자 및 크라운해태에는 승리하며 예측할 수 없는 승부를 보여줬다. TS·JDX는 공동 3위에 자리하고 있지만 1승4무로 무패 기록을 보여주고 있어 유일하게 패배가 없는 팀이다. 1라운드 결과는 PBA 팀리그에 절대강자도, 절대약자도 없다는 것을 보여줬고, 2라운드에서도 예측할 수 없는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2라운드의 MVP는 누가 될 것인지도 기대를 모은다. 1라운드에서는 LPBA 선수들의 강세가 돋보였다. 개인랭킹 공동 1위엔 김가영(신한금융투자), 이미래(TS·JDX), 4위는 강지은(크라운해태)이 차지하며 유독 상위권에 많은 LPBA 선수들이 포진했다. 2라운드의 MVP도 LPBA선수가 차지할지, 아니면 새로운 PBA선수들이 등장할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한편으로 1라운드에서는 3세트 징크스가 생겼다. 3세트 징크스는 3세트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현재까지 지고 있더라도 3세트를 따내는 순간 승리하거나 무승부까지 만들어냈고, 반대로 3세트를 상대팀에게 넘겨주는 순간 승리하지 못했다. 1위의 웰컴저축은행의 리더 프레드릭 쿠드롱은 "이제는 서로 잘 이해하고 알기 때문에 다음 라운드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을까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 점에 주목해 2라운드에서는 선수들의 장점을 활용한 오더를 내릴 것으로 예측된다. 대진표의 중요성과 여자 선수들 활약상에 중요성을 인식하고 2라운드에는 어떤 선수들간의 대결이 펼쳐질 지, 과연 이번 라운드에서는 3세트에 징크스를 깨고 승리하는 팀은 누가 될 것인지 주목할 부분이다.

한편 2라운드부터 전 경기의 세트 오더는 매 경기 전일에 발표한다. 1라운드에서는 일주일 전 대진 발표를 진행했으나 2라운드부터는 치밀한 수싸움의 재미를 고려해 대진발표 시점을 변경했다고 PBA는 밝혔다.

또한 2라운드부터 벤치 타임아웃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시간이 당초 30초에서 40초로 확대되며 원활한 팀내 소통을 위해 작전 보드판을 도입한다. 벤치 타임아웃을 부르지 않은 상대팀도 이 시간을 활용한 자유로운 협의가 가능하다.

내일(21일) 진행하는 PBA 팀리그 2라운드의 1일차의 첫 경기는 블루원리조트 vs 신한금융투자로 1위로 최하위팀과의 대결이다. 3세트에는 SK렌터카 PBA 챔피언십의 우승자 오성욱(신한금융투자)과 2번 준우승의 영광에 빛나는 강민구(블루원리조트)가 붙어 강한 승부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 뒤를 이어 열리는 SK렌터카와 웰컴저축은행의 대결에서는 우승후보로 꼽혔으나 1라운드에서는 부진했던 SK렌터카가 공동 1위 웰컴저축은행를 상대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주목된다. 최근 부쩍 상승된 실력을 보여주는 차유람(웰컴저축은행)의 2세트 김보미와 대결도 기대를 모은다. 마지막 경기는 크라운해태 vs TS·JDX로 공동 3위팀의 경쟁이다. 두팀은 공동 3위이나 승점 7점으로 1위팀과 승점 1점차이밖에 나지 않아 경기의 결과가 순위변동에 큰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PBA 팀리그는 SBS스포츠, KBSN스포츠, 빌리어즈TV를 통해 전 경기가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