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유퀴즈 온 더 블럭' 엑소 백현→세븐틴 승관, 자기님으로 등장 [TV스포]
작성 : 2020년 07월 01일(수) 13:32 가+가-

유 퀴즈 온더 블럭 / 사진=tvN 유 퀴즈 온더 블럭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자기님들을 만났다.

1일 밤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K-특집'이 공개된다. K-pop 대표 주자 백현, K-pop 아이돌 무대 의상을 제작하는 자기님, 만수르도 즐겨 먹는다는 K-아몬드 업체 대표 자기님, K-방역을 이끄는 자기님, 미국에서 K-만두 열풍을 이끈 자기님이 유퀴저로 출연, 세계인들을 열광하게 만든 'K(Korea)' 관해 풍성한 대화를 나눴다.

스타들의 무대 의상만 20년 넘게 제작한 정종윤, 정준호 부자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이목을 모은다. 서태지, H.O.T, SES부터 세븐틴, BTS에 이르기까지, 내로라하는 가수들의 무대 의상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것. 파격적 의상으로 손꼽히는 박진영의 비닐 옷 탄생 비화와 무대 의상을 둘러싼 가수들의 보이지 않는 경쟁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쏟아졌다. 이날은 특히 세븐틴의 승관이 2년 만에 '유 퀴즈' 시민으로 참여해 재미를 더했다.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품으로 떠오른 아몬드 업체의 윤문호 대표는 반전 면모로 눈길을 끌었다.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왕자 만수르를 포함, 외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아몬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고백해 두 자기를 배꼽 잡게 만들었다. K-만두의주역 강기문 자기님은 남다른 만두 사랑을 뽐낸다. 미국 만두 시장 1위를 차지하게 된 배경은 물론, 세계 각국의 만두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드러내며 유재석과 조세호의 감탄을 유발했다.

K-pop 대표 그룹 EXO의 백현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애청자의 면모를 자랑했다. 제작진에게 먼저 출연 의사를 밝혔다는 '찐' 자기님답게 유쾌하고 솔직한 토크를 선보였다. 어느덧 데뷔 9년 차의 백현은 어디서도 밝히지 않았던 고민을 털어놓는가 하면, 아이돌 후배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깜짝 노래 선물까지 풍성한 볼거리를 책임진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돋웠다.

세계 최초 '드라이브 스루' 진료소를 창안한 K-방역 주인공 감염내과 의사 김진용 자기님은 코로나19의현실을 알렸다. 얼굴에 마스크 자국이 남아 있는 채 등장한 자기님은 신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의사로서의 사명감과 더불어 방역의 최전선에서 혼신의 힘을 다하는 의료진으로서 코로나19 불감증에 강력한 메시지도 남겼다고 해 궁금증을 높였다.

연출을 맡은 김민석 PD는 "61회에서는 한류를 주도하는 여러 분야의 자기님들과 함께한다. K-pop, K-방역, K-아몬드, K-만두등 장르는 다르지만 한국의 위상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들의 열정과 의지, 그리고 노력이 안방극장에 전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