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방법' 엄지원, 카리스마 넘치는 열연…긴장감↑
작성 : 2020년 02월 18일(화) 11:27 가+가-

엄지원 / 사진=tvN 방법

1[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방법' 엄지원이 섬세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다.

17일 방송된 tvN 새 월화드라마 '방법'(극본 연상호·연출 김용완)에서는 본격적으로 악행을 저지르기 시작하는 진종현(성동일)과 이를 막기 위해 방법을 요구하는 임진희(엄지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임진희는 자신이 살인에 가담했다는 충격에 혼란스럽기도 잠시, 양진수(김도윤)이 주술에 사용한 만년필 뚜껑을 갖고 있었다는 이유로 억울한 죽음에 이르자 끝까지 차오른 분노에 결국 백소진(정지소)에게 공조의 뜻을 전했다.

이에 엄지원이 보여준 흡입력 있는 연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넘치는 정의감으로 진실을 밝히고자 애쓰는 열혈 기자이지만, 내면에 트라우마와 증오를 감추고 있는 인물 임진희를 극강의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극의 텐션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는 것.

자신의 말 한마디 때문에 사람이 죽었다는 사실에 두려워하다가도, 사람이라면 할 수 없는 짓을 저지르고 있는 악에 대한 분노로 휩싸이는 반전 열연에 시청자들의 호평을 모으고 있다.

앞서 김용완 감독은 "임진희 역할이 정의가 넘치고 섬세한 연기가 필요한 캐릭터다. 이 역할에 엄지원 선배님 만한 배우가 없을 것 같다고 처음부터 이야기가 나왔다"고 말한 데 이어, 연상호 작가는"엄지원씨가 영화'스카우트'에서 보여준 이미지의 확장된 느낌이 '방법'에서의 임진희 캐릭터라고 생각한다"라며 엄지원의 연기력에 강한 신뢰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에 화답하듯 엄지원은 강렬하면서도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연기로 독창적 세계관 속 독보적 캐릭터를 완성해 나가고 있따.

'방법'은 한자 이름, 사진, 소지품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저주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10대 소녀와 정의감 넘치는 사회부 기자가 IT 대기업 뒤에 숨어 있는 거대한 악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