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스토브리그' 조한선 "한화 김태균, 야구 자세 직접 알려줘" [인터뷰 스포일러]
작성 : 2020년 02월 16일(일) 08:00 가+가-

조한선 / 사진=미스틱스토리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스토브리그' 조한선이 한화 소속 야구선수 김태균에게 야구를 배웠던 사실을 털어놨다.

배우 조한선은 13일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사옥에서 SBS 금토드라마 '스토브리그'(극본 이신화·연출 정동윤)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토브리그'는 팬들의 눈물마저 마른 꼴찌팀에 새로 부임한 단장이 남다른 시즌을 준비하는 '돌직구 오피스 드라마'다. 조한선은 극 중 야구 하나만 바라보고 살아온 드림즈의 4번 타자 임동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조한선은 "김태균 선수와 가끔 문자를 하는데 '스토브리그' 보면서 재밌다고 하더라"며 "실제로 그에게 조언을 많이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가 준비 기간이 한 달 반 정도였는데 그 시간에 야구 연습에 매진했다. 근데 아무리 연습을 해도 공을 칠 수 있는 능력이 안 됐다. 투수가 던지면 야구공을 칠 수 있는 능력이 안 되더라"고 언급했다.

조한선은 부족한 야구 실력을 보완하기 위해 자세 교정에 집중했다고 털어놨다. 시청자들에게 실제 야구선수로 보여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그는 "저는 야구화를 신고 배트를 잡았을 때 야구선수로서 자세가 어색하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 자세의 루틴, 스윙까지 교정을 많이 했다"면서 "김태균 선수에게 자세에 대해 많이 물어봤다. 그가 직접 자세를 찍어서 보내주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