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최신기사 ▽
셰브첸코, 추카기언에 3라운드 TKO승…플라이급 타이틀 3차 방어 성공 [UFC 247]
작성 : 2020년 02월 09일(일) 15:11 가+가-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발렌티나 셰브첸코(31, 키르기스스탄)가 캐틀린 추카기언(31, 미국)을 제압하고 여성 플라이급 타이틀 3차 방어를 이뤄냈다.

셰브첸코는 9일(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도요타 센터에서 열린 UFC 247 코메인이벤트에서 추카기언을 3라운드 1분 3초 만에 TKO로 이겼다.

5연승을 질주하며 여성 플라이급 최강자임을 재확인한 셰브첸코는 통산전적 19승3패를 마크했다. 추카기언은 2연승을 마감하며 13승3패를 기록했다.

이날 경기 초반은 두 선수의 탐색전으로 전개됐다. 팽팽한 흐름을 깬 것은 셰브첸코였다. 1라운드 후반 강력한 엘보 한 방으로 추카기언의 얼굴을 강타했다.

기선을 제압한 셰브첸코는 2라운드 거리를 적절히 유지한 채 스피닝 킥과 태클을 이용하며 추카기언을 몰아붙였다. 추카기언은 킥을 통해 반격에 나섰지만 셰브첸코의 기습적인 태클에 오히려 당하며 수세에 몰렸다.

승기를 잡은 셰브첸코는 3라운드 초반 추카기언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결국 1분도 안돼 테이크다운을 뺏어낸 데 이어 파운딩을 작렬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결국 경기는 셰브첸코의 TKO승으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