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 열정 가득 비하인드 공개…몸 사리지 않는 열정
작성 : 2020년 01월 18일(토) 16:29 가+가-

낭만닥터 김사부2 안효섭 / 사진=삼화네트웍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낭만닥터 김사부2'를 위한 배우 안효섭의 열의가 뜨겁다.

18일 소속사 스타하우스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다시 쓰며, 4회 만에 시청률 2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극본 강은경·연출 유인식)에서 서우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안효섭의 매력 포인트를 전했다.

서우진은 가족 동반자살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생존자라는 안타까운 사연을 가지고 있는 인물이다. 때문에 서우진의 인생은 헤어 나올 수 없는 늪과 같았고 부모님이 남긴 빚과 의사가 되기 위해 쌓인 학자금 대출로 돈벌이를 위해 의술을 사용해왔다.

홀로 남겨진 어린아이에게 는 고난과 힘듦의 연속이었을 터. 서우진이 살아온 길이 얼마나 막막했을지 상상케 한다. 때문에 서우진은 세상과 벽을 쌓고 자신에 대한 질타와 오해를 등지며 사람들과의 관계와 사회 속에서 고립되고 만다. 아슬아슬한 인생이다.

안효섭은 대출금을 갚지 못해 폭력을 당하고 피투성이로 전력질주하며 목숨을 위협받는 서우진의 위기를 절박함 속에 실감 나게 그려내고 있다. 실제 구타 장면을 연상케 하는 거친 현장에서 발군의 액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궂은 인상이 아닌 세상을 놓아버린 허탈함에 짓는 안효섭의 눈빛과 표정은 시청자의 몰입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서우진의 냉소 어린 표정에서도 순간 빛나는 눈과 구타 속에서도 자신의 유일한 생계수단인 의사 노릇을 위해 손을 감싸는 모습은 세상을 놓지 않았다는 반증이고 김사부(한석규)에게 1천만 원으로 자신을 내던지면서도 버티고자 하는 이유로 설명된다.

안효섭은 완벽한 인물의 서사를 표현해내기 위해 뛰고 또 뛰는 노력을 주저하지 않았다. 긴박한 장면의 연속으로 추운 겨울 새벽에도 셔츠 차림에 비에 젖은 거리를 몇 시간 동안 내달리고 급기야 다리가 풀려 주저앉기도 했지만 '낭만닥터 김사부2'를 기다려온 시청자에게 좋은 작품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으로 프로다운 모습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이를 두고 관계자는 "어떤 장면이든 드라마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에 집중하며 포기를 모르는 열정과 진지함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 우진이 세상에 벽을 두고 있는 인물에도 불구하고 작품 안에서 녹아들며 공감을 이끄는 이유는 안효섭의 심혈을 기울인 노력과 고민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칭찬했다.

이에 소속사는 "훌륭한 대본과 감독의 카리스마로 모든 스텝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나처럼 움직이고 있다고 느낀다. 그리고 현실에서도 존경할 수밖에 없는 김사부와 훌륭한 배우들의 도움으로 진심으로 임하고 있다. 많은 성원 보내주시는 시청자에게 감사드리고 이야기의 끝까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