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김이나 "아이유 '좋은 날'·브아걸 '아브라카다브라', 제목 따라간 인생"(슈가맨3)
작성 : 2019년 12월 13일(금) 22:36 가+가-

김이나 A.R.T / 사진=JTBC 슈가맨3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슈가맨3' 작사가 김이나가 아이유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곡 제목을 따라 좋은 날들이 시작됐다고 밝혔다.

1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 시즌3'(이하 '슈가맨3')에는 그룹 러블리즈와 데이브레이크가 쇼맨으로 출연했다.

이날 유희열 팀의 슈가맨으로 애즈원이 등장한 가운데, 유재석 팀의 슈가맨으로는 그룹 A.R.T(김민수, 박성준, 김성찬)가 함께했다.

유희열은 A.R.T를 떠올리며 "앨범이 많이 팔렸던 기억이 난다"고 밝혔다. 이에 유재석은 "당시 48만 장 팔렸다. 어마어마한 기록"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성준은 "앨범 판매량은 괜찮았다. 6주 연속 1위를 찍었다. 하지만 IMF가 찾아왔다"며 기록이 이어질 수 없었던 이유를 말했다.

또 IMF로 인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할 수도 없었다고. 김민수는 "이현우 선배님 '헤어진 다음날'이 5주 연속 1위를 하고, 저희가 그다음 1위를 하기로 했었는데, IMF가 터졌다"며 "그래서 모든 순위 프로그램이 폐지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쉽게도 저희 노래 따라 슬픈 얼굴이 돼 떠났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를 듣던 "가수들이 부르는 노래 제목에 따라간다는 말이 있긴 하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김이나는 "저는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이유의 '좋은 날'로 좋은 날이 시작됐다. 또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Abracadabra)'로 마법이 시작됐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