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 빌보드 '10년을 정의하는 100곡' 선정
작성 : 2019년 11월 22일(금) 14:57 가+가-

소녀시대 빌보드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그룹 소녀시대 '아이 갓 어 보이'가 빌보드 차트 '10년을 정의하는 100곡'에 이름을 올렸다.

22일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의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차트 빌보드가 발표한 '10년을 정의하는 100곡(THE 100 SONGS THAT DEFINED THE DECADE)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빌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독창성이 장르의 제한이나 개인의 예술적 정체성에 구애받지 않을 때 어떤 결과물이 탄생하는지 세상에 보여줬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2010년대 후반으로 갈수록 K-POP뿐만 아니라 점점 더 많은 뮤지션들이 장르의 경계를 뛰어넘어 더욱 역독적인 음악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아이 갓 어 보이'는 미래 음악 산업이 지행해야 할 지표가 됐고, 21세기 음악적 실험주의의 한계를 더욱 확장한 곡이다"라고 평가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역시 음악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색채의 영상미로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이끌었고, 2013년 '유튜브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비디오' 상을 수상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아이 갓 어 보이'는 2013년 발매된 소녀시대 정규 4집의 타이틀곡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