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네덜란드, '반 다이크-데 리흐트-데 용' 소집… 북아일랜드전 승리 노린다
작성 : 2019년 10월 10일(목) 11:10 가+가-

사진=SPOTV NOW 제공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네덜란드가 중요한 일전에 나선다. 유로 2020 예선 본선 무대에 직행하기 위해서는 최소 조 2위를 차지해야 한다. 현재 네덜란드는 3위에 있지만, 1위 독일과 2위 북아일랜드보다 한 경기를 덜 치렀다. 네덜란드가 북아일랜드를 꺾고, 위로 올라갈 수 있을까.

네덜란드와 북아일랜드의 유로 2020 예선 매치데이 7 경기는 내일(11일, 금요일) 오전 3시35분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해당 경기를 포함한 독일, 스페인, 네덜란드, 잉글랜드, 포르투갈의 유로 2020 예선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만 볼 수 있다.

네덜란드는 이번 일정을 앞두고 정예 멤버를 소집했다. UEFA 올해의 선수를 수상한 반 다이크부터 '아약스의 챔피언스리그 4강 신화 주인공' 데 리흐트, 프랭키 데 용, 반 더 비크까지 모두 쟁쟁한 선수들의 이름이 명단에 포함됐다.

네덜란드의 목표는 오직 승리뿐이다. 유로 2020 본선 티켓은 상위 두 팀에게 주어지기 때문에 네덜란드의 심정은 급하기만 하다. 이번 경기에서 네덜란드가 이기면, 북아일랜드와의 순위는 뒤바뀐다. 네덜란드가 북아일랜드와의 맞대결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까.

북아일랜드의 무딘 공격력이 단단한 네덜란드의 방패를 뚫을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지난 5경기에서 7골을 터트린 북아일랜드는 모두 FIFA 랭킹 82위 벨라루스와 102위 에스토니아를 상대로만 골을 넣었다. 타팀과 비교해도 저조한 득점력이다. 반면 네덜란드는 반 다이크와 데 리흐트를 중심으로 수비 라인을 구성할 확률이 높다. 두 선수 모두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수비수다.

양 팀의 유로 2020 예선전은 내일(11일, 금요일) 새벽 3시 35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유로 2020 예선 전 경기와 하이라이트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