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유희열의 스케치북' 윤종신 "늦바람 난 상태, '이방인 프로젝트' 시작" [TV캡처]
작성 : 2019년 09월 20일(금) 23:18 가+가-

윤종신 / 사진=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가수 윤종신이 '이방인 프로젝트'를 결심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20일 밤 방송된 KBS2 음악프로그램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는 MC 유희열과 함께 게스트로 윤종신이 출연했다.

이날 MC 유희열은 "첫 곡에 대해 소개를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윤종신은 "'늦바람'이라는 곡이다. 실제로 제가 지금 늦바람이 난 상태"라며 "젊었을 때 떠나야 했었는데 3년 전부터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쳇바퀴 돌듯이 반복되는 듯한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지금이 젊었을 때 참 원했던 자리였다"며 "방송도 많이 하고 있다. 제가 데뷔했던 시기가 대학교 2학년 때"라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유희열은 "정말 오랫동안 노래한 사람"이라며 "노태우 대통령 때 노래를 시작해 지금까지 대통령만 한 6번 바뀌었을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대해 윤종신은 "그러면서도 제가 겪는 경험 자체가 별반 달라지지 않았던 것 같다"며 "제 노래 가사가 외롭고 칭얼댄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을 무렵 아내가 떠나는걸 흔쾌히 허락해 줬다. 그래서 '이방인 프로젝트' 시작과 동시에 '늦바람'이라는 노래를 냈다"고 설명했다.

앞서 윤종신은 '이방인 프로젝트'를 기획해 한동안 방송활동을 중단한 채 자신만의 음악 여행을 떠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