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연탄돼지갈비, bj쯔양 10인분 흡입 "감칠맛 강해, 다른 소스 NO"(생방송투데이)[TV 캡처]
작성 : 2019년 09월 20일(금) 19:33 가+가-

연탄돼지갈비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먹방' bj 겸 유튜버 쯔양이 극찬한 연탄돼지갈비집이 세간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20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에서는 연탄으로 구운 돼지갈비를 맛볼 수 있는 가게가 소개됐다.

이날 쯔양은 등장과 동시에 돼지갈비 10인분을 주문해 가게 주인장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고기를 맛본 그는 "갈비가 정말 부드럽고 양념이 진해 다른 소스가 전혀 필요 없다"고 연신 감탄했다.

이에 대해 주인장은 "약수동에서 20년 정도 된 갈빗집을 물려받아 운영하게 됐다"며 "원조 가게에서 4개월간 소스의 비결을 열심히 배웠다"고 설명했다.

해당 가게의 돼지갈비 포인트는 엿기름과 월계수 잎으로 첫 번째 숙성 소스를 만드는 것이다. 이어 두 번째로는 키위, 배 등의 과일과 멸치액젓을 넣어 두 번째 숙성 소스를 만들어 고기가 더욱 연하게 될 수 있도록 두 번의 연육 작업을 거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고기 양념의 감칠맛이 살아나 달짝지근한 돼지갈비가 완성될 수 있는 것. 주인장은 이 기간만 이틀을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72시간의 기다림 끝에 맛볼 수 있는 연탄 돼지갈비는 서울 중구 청구로 140-1에 위치해있다. 숨겨진 메뉴로는 돼지 껍데기가 있다.

[스포츠투데이 서지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