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박지훈·NCT127→YB·송가인…웃겼다 울렸다 '말말말' [2019소리바다 어워즈]
작성 : 2019년 08월 23일(금) 22:13 가+가-

박지훈 송가인 / 사진=팽현준 기자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2019 소리바다 어워즈'가 화려한 무대 못지않게 수려한 별들의 입담으로 재미와 감동, 의미까지 더한 축제의 장을 완성했다. 기라성 같은 라인업만큼 다채로웠던 이들의 입담 텐션이 최고치를 달한 순간들을 추려봤다.

2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초대형 한류 페스티벌 '2019 케이월드 페스타(2019 K-WORLD FESTA)'의 일환으로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9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19 SOBA)'가 개최됐다. 본시상식 사회는 방송인 정이나, 배우 진기주, 가수 윤도현이 맡았다. 생방송의 묘미로 꼽을 수 있는 예측 불가 유머와 센스 있는 명언들이 쏟아졌다.

◆ NCT127 "구독, 좋아요. 꾸욱~"

잔망은 NCT127이 담당했다. 소셜 아티스트 상의 영광을 안은 이 소년들은 등장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2019소리바다 어워즈'에서만 볼 수 있는 소셜 아티스트 상 수상에 들뜬 이들은 노래와 춤에 대한 각오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것이라는 포부로 웃음을 자아냈다. 상 이름에 걸맞은 소감을 덧붙인 것이다.

NCT127은 "이수만 선생님, 멤버 모두의 부모님, 팬 여러분 덕분에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며 "앞으로 여러 콘텐츠 생산할 테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구독과 좋아요 버튼도 눌러주시길 바란다"고 말한 뒤 팬들의 엄청난 호응을 얻었다.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유행하는 대사를 인용한 것이다.

◆ 윤시윤 "신한류 아이돌? 한참 늦었어요."

신한류 아이콘상 시상을 맡은 배우 윤시윤은 예능프로그램 경험으로 쌓은 입담으로 관객들을 웃게 만들었다. 그는 등장부터 능청으로 중무장을 했다.

윤시윤은 "관객분들의 리액션이 엄청나게 좋다. 사실은 조금 걱정했다. 큰 환호성 감사하다"고 말해 파트너 시상자인 배우 이청아를 '빵' 터트렸다. 이에 이청아는 "가창력이 굉장하고, 작사까지 하신다더라. 최근에 국내에서 글로벌한 팬미팅을 진행하셨다고 한다. 혹시 윤시윤 씨도 신한류 아이돌을 준비하시나"라고 물었다.

이에 윤시윤은 손사래를 치며 "늦어도 한참 늦었다. 요즘 아티스트들은 가창력, 퍼포먼스, 비주얼까지 갖춰 새로운 코리아 웨이브를 만들더라"며 겸손하게 고개를 숙였다.

그는 '2019소리바다 어워즈'만이 지닌 특색도 강조했다. 윤시윤은 "최근 해외에서도 신한류가 번지고 있다. 상 이름부터 멋지다 '신한류아이콘상'이다"라며 박지훈을 호명했다.

◆ 박지훈 "울컥합니다."

박지훈은 감동과 재미를 모두 챙겼다. 신한류아이콘으로 선정된 그는 "이름이 불렸을 때부터 울컥했다"며 팬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내 힘차게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지훈입니다. 이렇게 신한류 아이콘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 감사드린다는 말 먼저 드리고 싶다"며 "사랑하는 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 형, 강아지까지 고맙다.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고 싶다"고 인사했다.

마지막으로 박지훈은 고개를 갸우뚱하며 "할 말이 하나 더 있었는데 뭐였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정말 사랑하고, 앞으로도 사랑하겠습니다"라는 멘트로 여심을 뒤흔든 뒤 퇴장했다.

YB NCT127 / 사진=팽현준 기자


◆ YB "케이팝(K-POP) 축제에서 락밴드상이라니…"

YB는 '2019소리바다 어워즈'만의 차별화된 수상 목록에 감탄했다. 윤도현은 "케이팝 시상식에 락밴드 상이 존재한다는 것이 정말 놀랍고 감사한 일"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소위 비주류로 분류된 락 장르를 하며 겪은 설움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준 소리바다 측에 대한 감사함이 섞인 소감이었을 터. 그는 "인디 음악, 힙합 음악 하시는 분들도 힘을 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여 큰 박수를 이끌었다.

◆ 송가인·김수찬·홍자·정미애…능수능란 트로트식 능청

트로트의 관록은 차원이 달랐다. 김수찬은 "멋진 상을 주셔서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감사드린다"는 속사포 소감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멋진 상을 주셔서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감사드린다"는 말로 호응을 유도하기도.

송가인, 홍자, 정미애는 각자의 팬클럽 부대의 이름을 호명해 엄청난 함성을 이끌어냈다. 홍자는 "멋진 상을 주셔서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감사드린다"고 언급했다. 정미애는 "멋진 상을 주셔서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감사드린다"고 소리쳤고, 송가인은 "멋진 상을 주셔서 인간적으로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감사드린다"고 외쳤다.

'2019 SOBA'에는 라이머, 드레스, 그루비룸, AB6IX(에이비식스), TXT, 네이처, 러블리즈, NCT127, 에이스, 원어스, 뉴키드, 이우, 김재환, 아스트로, SNH48, YB, 아이들, 박지훈, 김수찬, 홍자, 정미애, 송가인, 양다일, 더보이즈, 레드벨벳 등이 출연했다.

이번 공연은 '2019 케이월드 페스타'의 일환이다. '2019 SOBA'를 비롯해 개막공연, K-OST 콘서트, K-밴드 콘서트, K-소울 콘서트, 미스트롯 전국투어 라스트 앵콜 콘서트, SBS MTV THE SHOW, 셀럽티비 라이브쇼, K-힙합 콘서트, SOBA 블루카펫 및 이벤트, 뮤지컬 슈퍼콘서트, 폐막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 이하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2DAY 수상자 명단

▲ 프로듀서상=라이머
▲ 베스트 힙합메이커상=그루비룸, 드레스
▲ 본상=에이비식스, 김재환, 박지훈, NCT127,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 루키상=TXT
▲ 뮤직스타상=네이처
▲ 신한류 아티스트상=러블리즈
▲ 소셜 아티스트상=NTC127
▲ 넥스트 아티스트상=에이스, 원어스, 뉴키드
▲ 소셜 보이스상=이우
▲ 글로벌 핫트렌드상=아스트로
▲ 글로벌 엔터테이너상=SNH48
▲ 락배드상=YB
▲ 소리바다 뉴웨이브상=아이들
▲ 남자인기상=방탄소년단
▲ 트로트 신인상=김수찬, 홍자, 정미애, 송가인
▲ R&B 아티스트상=양다일
▲ 라이징 핫스타상=더보이즈
▲ 신한류 아이콘상=박지훈
▲ 올해의 스테이지=레드벨벳
▲ 올해의 아티스트=방탄소년단

[스포츠투데이 이호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