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한우 자족식당, 엄선된 부위만 판매→참나무 백탄으로 더한 맛(생방송투데이) [텔리뷰]
작성 : 2019년 08월 13일(화) 19:58 가+가-

한우 자족식당 /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생방송투데이'의 '자족식당'에서 소개된 프리미엄 한우 맛집이 눈길을 끌었다.

13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속 코너 '자족식당'에서는 충남 홍성군에 있는 프리미엄 한우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소개된 맛집은 25년 정성으로 키워낸 프리미엄 한우를 손님들에게 제공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맛집은 가장 맛있는 부위만을 엄선해 내놓았다. 바로 등심, 갈빗살, 살치살, 안창살, 토시살이었다.

1등급만을 내놓을 수 있는 자족의 비밀은 25년째 운영되고 있는 축사였다. 아버지가 소를 직접 키워 아들이 판매하는 운영방식이었다.

무엇보다 아버지는 "최고의 소를 키우기 위해서는 내 소를 지켜야 한다"고 자신만의 신념을 밝혔다. 때문에 다 큰 소를 들여와 키우는 것이 아닌 송아지일 때부터 좋은 사료를 먹이며 정성으로 키웠다.

그렇게 키운 소는 아들이 직접 손질해 엄선한 부위 다섯 가지만 판매했다. 등심과 갈빗살을 제외한 부위는 다른 곳에 판매하며 가게 외에 매출도 높였다.

여기에 특이한 불판과 참나무 백탄을 사용해 숯불맛을 더했다. 참나무 고온에 구운 백탄은 화력이 세고 불이 오래 가 한우를 굽기에 제격이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