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경찰, '호날두 노 쇼' 주최사 '더페스타' 압수수색
작성 : 2019년 08월 08일(목) 11:04 가+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사진=스포츠투데이 DB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호날두 노 쇼' 고발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경기의 주최사인 더 페스타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8일 오전 10시께 "더 페스타 사무실 등 3곳에서 고발사건과 관련된 주요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 후 자료 분석과 함께 피의자 소환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경찰은 지난 5일 더 페스타 로빈 장 대표를 출국금지 조치했다. 또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관계자 등 2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6일 팀 K리그와 유벤투스는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친선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이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는 계약서에 적힌 45분 이상 출전 조항을 어기고 결장하면서 '노 쇼' 논란이 불거졌다.

이후 오석현 변호사(LKB파트너스)는 더 페스타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그리고 유벤투스를 사기 혐의로 고발했다. 또한 오 변호사는 당시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경기 도중 전광판에 불법 스포츠도박 사이트가 나온 것과 관련해서도 더 페스타와 해당 사이트 사업자를 국민체육진흥법 위한 혐의로 고발했다.

[스포츠투데이 노진주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