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대한체육회, 전주서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 개최
작성 : 2019년 07월 23일(화) 19:13 가+가-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육회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7일 동안 전라북도 전주시 일원에서 중국 사천성 락산시 선수단을 초청해 '제12회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양국 우호 증진 및 스포츠 상호 발전을 위해 양국의 중학생 선수단 156명(한국 80명, 중국 76명)이 참가한다.

배드민턴, 농구, 탁구 3개 종목의 스포츠 꿈나무 선수들은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전주고등학교, 전주교대부설초등학교 등지에서 종목별 합동훈련 및 공식경기를 치르며 스포츠 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새만금방조제 및 전주한옥마을 방문, 한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탐방 활동도 마련돼 있다.

2008년에 시작하여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 사업은 한·중 양국의 스포츠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한 교류 프로그램이다. 꿈나무 선수들의 국제스포츠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 및 역사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양국 간 우호를 증진하고 유대를 강화하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초청 사업에 이어 오는 11월에는 중국 사천성 락산시에서 제12회 한·중청소년스포츠교류 파견 사업이 실시되며, 대한체육회는 전라북도 전주시 선수단을 주축으로 한 한국 선수단 80명을 파견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