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8종 버섯 샤부샤부, 강황밥+동충하초밥+피자까지 연매출 10억(생생정보) [TV캡처]
작성 : 2019년 07월 22일(월) 19:13 가+가-

8종 버섯 샤부샤부 / 사진=KBS2 생생정보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8가지 버섯으로 몸을 챙길 수 있는 8종 버섯 샤부샤부가 있다.

22일 KBS2 '생생정보' 코너 '장사의 신'에서는 연 매출 10억의 8종 버섯 샤부샤부 식당을 소개했다.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서는 8종 버섯 샤부샤부 세트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8종 버섯의 정체는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노루궁뎅이버섯, 황금팽이버섯, 만가닥버섯, 흰목이버섯이다. 강황가루를 넣고 지은 강황밥과 동충하초밥도 나오는데 더위로 잃은 입맛을 되살리는 데 제격이다.

8종 버섯 샤부샤부를 주문하면 버섯 샤부샤부는 물론 강황밥과 동충하초밥, 피자를 추가로 먹을 수 있다.

요리경력 13년의 박종우 사장은 20대 때부터 요리를 하면서 아버지가 버섯농장을 했던 영향으로 건강한 요리를 하고자 8종 버섯 샤부샤부를 만들었다.

흰목이 버섯은 중국 4대 진미로 꼽히는 귀한 버섯으로 비타민 D가 풍부하다. 황금팽이 버섯은 면역력 강화에 좋고, 만가닥버섯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육수에도 약용 버섯인 상황 버섯이 들어간다. 건강에도 좋으면서 국물을 진하게 만들어준다.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