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생방송투데이' 22일 숙성 한우…맛의 비결 '월계수잎, 천일염+와인 가루' [TV캡처]
작성 : 2019년 07월 19일(금) 19:27 가+가-

한우에 빠진 그날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22일 숙성을 거친 한우 맛집이 공개됐다.

19일 저녁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 속 코너 '맛스타그램'에서는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한우 맛집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이 출연해 직접 맛집을 방문했다. 쯔양이 방문했을 때는 소문난 맛집답게 발 디딜 틈 없이 손님들로 꽉 차있는 모습이었다.

이 집의 고기를 직접 시식한 쯔양은 "다른 곳보다 고기가 훨씬 고소하고 맛있다"고 칭찬했으며 다른 손님들 역시 "이 집 고기를 먹고 다른 집 고기를 못 먹게 됐다. 잊을 수 없는 맛"이라고 극찬했다.

주인장은 맛의 비밀은 3단계 숙성 과정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1차는 저온 창고에서 20일간 고기를 숙성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맛의 비결 중 하나는 '잡내 제거'라고 말하며 "월계수잎을 끓인 물에 1차 숙성을 거친 고기를 담갔다가 다시 빼낸 뒤 2차 숙성을 거치면 잡내를 제거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천일염과 와인을 끓여서 만든 가루를 고기에 뿌리고 2시간의 숙성을 거치는 것이 마지막 단계"라고 말하며 "이 과정을 거치면 풍부한 육즙과 잡내 없는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