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통갑오징어볶음, 120번 칼질로 탄생 '치즈쌈+마요네즈'(생방송 투데이) [TV캡처]
작성 : 2019년 06월 20일(목) 19:39 가+가-

통갑오징어볶음 / 사진=SBS 생방송 투데이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생방송 투데이' 통갑오징어볶음이 화제다.

20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 속 '맛의 승부사' 코너에서는 통갑오징어볶음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식당을 방문해 통갑오징어볶음을 맛봤다.

이 가게에는 갑오징어 탕수육, 갑오징어 짬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통갑오징어볶음이라고 한다. 특히 치즈쌈과 마요네즈를 갑오징어볶음을 함께 먹으면 매콤한 맛이 중화돼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이를 맛본 손님들은 "갑오징어는 이 집이 제일 크게 준다. 식감이 좋다. 두께가 두꺼워 해산물인데도 불구하고 고기 같은 질감"이라고 입을 모았다.

주인장은 "갑오징어에 칼집을 내는 게 중요하다. 한 마리당 120번의 칼질을 하는데 하루에 30마리를 잡으니까 약 3000번 정도 칼질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칼집을 낸 갑오징어를 마른 오징어 육수에 데쳐 감칠맛을 더한다"며 "가장 중요한 양념은 고추기름을 직접 낸 후 각기 입자가 다른 고춧가루 3가지를 사용한다. 이렇게 만들면 자연스러운 매운맛이 나올 수 있다"고 비법을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인턴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