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한국 펜싱, 아시아선수권 종합 11연패 달성…아시아 최강 재확인
작성 : 2019년 06월 19일(수) 13:22 가+가-

사진=대한펜싱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 펜싱이 아시아 최강의 자리를 재확인했다.

한국 펜싱 대표팀은 18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19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경기에서 여자 플뢰레 단체전 은메달, 남자 에페 단체전 은메달을 추가했다.

한국은 금메달 5개와 은메달 3개, 동메달 5개로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11연패를 달성했다.

전희숙과 채송오, 홍서인, 홍효진이 출전한 여자 플뢰레 대표팀은 8강에서 베트남, 4강에서 홍콩을 연파하며 결승전에 안착했다. 하지만 결승전에서 일본에 29-45로 패하며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박상영과 나종관, 권영준, 안성호가 나선 남자 에페 대표팀은 호주와 카자흐스탄을 연파하고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중국에 접전 끝에 41-45로 패해 역시 은메달을 획득했다.

마지막 날 금메달 소식을 전하지는 못했지만, 한국 펜싱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모든 선수가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며 종합 11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개인전에서는 금메달 3개(윤지수, 전희숙, 오상욱), 동메달 4개(강영미, 최인정, 하한솔, 김지연)를 획득했으며, 단체전에서는 금메달 2개(남자 사브르, 여자 에페), 은메달 3개(여자 플뢰레, 남자 에페, 여자 스브르), 동메달 1개(남자 플뢰레)를 수확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