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할 수 있다' 박상영, 레드불과 후원 계약
작성 : 2019년 06월 19일(수) 11:13 가+가-

박상영 / 사진=레드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할 수 있다!' 펜싱 에페(Épée) 국가대표 박상영(24, 울산광역시청)이 레드불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레드불이 국내 펜싱 선수를 후원하는 것은 박상영이 최초다. 계약 기간은 2021년 4월까지로 레드불은 박상영이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박상영은 지난 2016년 브라질에서 열린 하계 국제 스포츠 대제전에서 대한민국 역사상 최초로 펜싱 에페 개인 우승을 거뒀다. 당시 그는 상대 선수에게 뒤쳐지던 상황에서 '할 수 있다'고 주문을 외운 뒤 기적의 역전승을 일궈내 전 국민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그동안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을 지지해왔던 레드불은 이처럼 포기를 모르는 박상영 선수와 함께 영감 넘치는 스토리를 써나갈 계획이다. 시작은 오는 7월 대통령배 대회부터다. 박상영 선수는 이 대회에서 레드불 후원 선수로서 레드불 로고가 입혀진 펜싱 마스크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한다.

박상영 선수는 "레드불이라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후원 계약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레드불의 후원에 힘입어, 더욱 체계적인 환경에서 2020년 일본을 향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만족스러운 경기력과 퍼포먼스를 통해 브라질에서 거뒀던 영광을 일본에서도 이어가는 것이 목표며, 국민들과 그 영예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9-2020시즌 펜싱 국가대표는 총 4개 선발권 대회 성적을 합산한 결과를 바탕으로 상위 8명 선수가 선발된다. 박상영은 이 중 2월 열린 오픈 선수권대회, 6월 초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 등 2개의 대회에서 연속으로 우승해 2020년 일본 하계 국제 스포츠 대제전 출전에 한 걸음 다가섰다. 이제 박상영은 7월 이후 열리는 대통령배, 김창환배 대회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