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김흥국, 신곡+유튜브 방송으로 활동 재개 "'호랑나비' 이혜민과 뭉쳐"
작성 : 2019년 01월 11일(금) 09:40 가+가-

사진=김흥국 이혜민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김흥국이 신곡 '내 나이 되면 알꺼다'와 유튜브 방송으로 활동을 재개했다.

김흥국은 지난해 12월 7일부터 '호랑나비' 작사 작곡가 이혜민과 함께 유튜브 방송 '들이대 8090쇼'를 시작, 12월 23일 2회를 진행했다.

그리고 올 1월 9일, 3회차 방송에서 '내 나이 되면 알꺼다'와 '내일이면' 등 신곡 2곡을 첫 공개했다. 디지털 음원은 내주 음원 포털에 공개할 예정이다.

'내 나이 되면 알꺼다'는 '사랑에 순정 바치고, 돈에 목숨 걸며 청춘을 살아왔지만 다 부질없는 짓이더라'는 가사를 김흥국 특유의 구성진 목소리로 푼 곡이다.

'내일이면'은 김흥국이 지난 1993년 발표한 '내게 사랑이 오면'의 제목을 바꾸고, 새롭게 편곡한 노래로 '지난날을 모두 잊고, 내일이면 떠나가야지'란 가사가 중년 남자 인생의 회환과 새 희망을 나타내고 있다.

김흥국, 이혜민이 공동 진행하며, 지예, 이재민, 박성호, 최성우 등 8090 동료 가수들이 함께 출연하는 '들이대 8090쇼'는 '옛 추억을 생각하며 잊고 살았던 감성에 빠지기도 하고 호탕하게 웃을 수 있는 편한 방송'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매주 토요일 천안 스튜디오에서 녹화한다.

김흥국은 "'호랑나비' 시절부터 단짝 친구이자 프로듀서인 배따라기 이혜민과 다시 뭉쳐 초심으로 돌아간다"면서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또 다시 나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강한 의욕을 보였다.

김흥국은 지난해 3월 성추문에 휩싸이며 곤욕을 치렀으나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