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투데이
 
연예
스포츠
포토
스투툰
무료만화
최신기사 ▽
NC 황순현 대표 "양의지 영입? 팬, 창원시민에 보답하기 위한 결정"
작성 : 2019년 01월 08일(화) 13:21 가+가-

NC 다이노스 황순현 대표이사

[창원=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팬, 창원시민에게 보답하기 위해 양의지를 영입했다"

황순현 NC 다이노스 대표이사가 양의지를 영입한 이유를 밝혔다.

NC는 8일 낮 12시 창원 사보이호텔 4층 다이아몬드홀에서 양의지의 입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순현 대표이사와 김종문 단장, 이동욱 감독, 손시헌, 모창민, 이재학 등이 참석했다.

황순현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NC에서 여러 번 행사를 했지만, 오늘 가장 많은 미디어 관계자가 온 것 같다. 얼마나 화제의 선수를 영입했는지를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NC는 우리나라 야구장 가운데 가장 멋진 구장에서 2019시즌을 시작한다. 그 야구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팬 친화적인 구장"이라면서 "훌륭한 야구장에서 야구를 시작하면서 어떻게 팬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했다"고 양의지 영입에 나섰던 이유를 밝혔다.

이어 "NC가 지난해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성적도 좋지 않았고 여러모로 팬들을 실망시킨 것이 사실"이라면서 "그러한 가운데도 구단을 응원해주신 팬들과 멋진 야구장을 만들어준 창원시와 창원시민들이 있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서는 리그 최고의 포수인 양의지를 영입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황 대표는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 격언이 있다. 하지만 투수도 어떤 포수와 배터리를 이루느냐에 따라 능력을 100% 발휘할 수도, 아닐 수도 있다"며 '양의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밝힌 뒤, "2019시즌부터 공룡 가족이 된 양의지를 진심으로 환영한다. 동시에 NC와 창원을 선택해준 양의지에게 감사하다"고 환영 인사를 전했다.

사진=방규현 기자 sports@stoo.com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스투 주요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실시간 HOT 뉴스

기사 목록

스포츠투데이 PC버전
검색 입력폼